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심플한 ppt 달력 양식 공유해놓습니다.

by 비즈캠 2017. 1. 26.
반응형

2017년도 벌써 한달이 다 지나가는 이 시점까지 책상에 탁상 달력 하나 없이 지내온 저인데요.

사실 어디에서 하나 얻게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기다리고 있었지만 이상하게 제가 가는 곳에서는 올해는 안주더라구요. ㅋ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이야 잘 아시겠지만 책상에 작은 탁상 달력 하나가 있으면 날 가는 것도, 스케줄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기도 하고 메모장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은근히 유용한데 없으니 너무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하나 살까 생각도 했지만, 평생 이걸 돈을 주고 사본적이 없는지라 단 몇천원 밖에 안하지만 택배비에 뭐다 하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실 좋은 것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오로지 목적은 날짜 확인과 메모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좋은 종이도, 예쁜 디자인도 제게는 솔직히 사치였거든요.

 

 

어차피 종이로 만들어지는 것이라면, 그냥 세워 두는 것에 불과하다면 그냥 집에 프린터기도 있겠다 간단하게 ppt로 달력을 만들어서 출력해다 쓰자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딱 한가지 걸리는 것은 인쇄야 가능하지만 그걸 어떻게, 어디에 붙여서 세워두거나 걸어둘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작년에 쓰던 탁상 달력을 활용하자 라는 생각으로 일단 ppt 달력 파일을 만들어서 출력하다 그 옆 서류함에 보였던 저 클립 보드 하나

바로 아하~ 저걸 쓰면 되겠다 싶었어요.

 

 

어차피 매달 새로 인쇄해서 바꿔끼워야 된다면 기존에 쓰던 탁상달력 사이즈에 맞춰 종이를 자르고 뭐 스프링처을 하고 그런 잡다한 작업을 하는 것 보다는 그냥 클립보드에 딱 끼워넣고 쓰는게 더 효율적이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제가 가진 것이 우드 타입이라 그냥 보기에도 그렇게 나빠 보이지 않았구요.

예뻐보였거든요.

 

 

그렇게 한 10여분에 걸쳐서 ppt의 표를 이용해 1년치 달력 파일을 만들어두고 바로 인쇄!!

그리고 보드에 딱 넣어준 후 세워넣고 보니 나름 쓸만합니다.

저게 마음에 안드신다고 하면 코르크 타입의 보드를 하나 문구점에서 사셔서 압정으로 고정하셔도 좋을 것 같고 예쁠 것 같구요.

아마 저 클립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대안을 한번 생각해봤구요.

 

 

하지만 발견한 장점 중 하나는 이렇게 액자 걸이처럼 되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즉 그냥 책상에 이렇게 만든 ppt 달력을 세워두는 것이 별로라고 하신다면 요렇게 벽에 걸어두고 쓰실 수도 있으니까요.

은근히 실용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만드는데 보드가 아마 한 2천원이면 될 것이고

그냥 갖고 계신 것들도 있기 때문에 큰 돈 안들이고 쓸 수 있으니까요.

아니면 안쓰는 박스, 또는 계속 언급하듯이 작년에 쓰던 탁상 달력에 그 사이즈에 맞춰 디자인해 잘라서 붙여 놓으셔도 될 것 같구요.

 

 

하지만!! 그렇게까지 시간을 들일 것은 아니라는 생각에 저는 그냥 만족하면서 이렇게 쓰려구요.

 

 

그렇게 나빠 보이지도 않으니까요. 하하

 

 

비록 누구나 만들 수 있는 ppt 달력 양식이기는 하지만 날짜를 기입하는 것이 귀찮아지는 것이기도 하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쓰려고 2017년 올해 전체 달력을 만들어둔 파일을 공유해드릴 것이구요.

날짜 부분은 표로 되어 있으니 그것만 가져다가 디자인 다시 하셔도 되실거에요.

 

양식 공유는 pptbizcam.co,kr 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