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개성있는 피피티 디자인 하기
아주 쉽게 개성 있는 피피티 디자인을 하는 방법.
딱 두가지 정도면 되는데요. 일단 아래 보이는 완성본 시안을 보시고 어떤 느낌이 드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사실 개성 있는 것, 그러면서도 깔끔하고 예쁘게 만들고 싶은 것이 우리들 마음이잖아요?
그럴 때 제일 기초가 될 수 이쓴 스타일에서 시작해 보면 쉬울거에요.
즉 기본은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가는 것으로 정하고 그 구조 자체도 그렇게 하구요.
디자인 디테일에 있어서 개성을 추가해 보는 방법이 가장 유리할 텐데요.
색상을 이용해서 개성을 개성있어 보일 수 있게 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블루와 오렌지의 이 컬러 조합은 서로 안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그래서 개성 있어 보이게끔 하는 요상한 장점이 있었습니다.
저도 사실 굉장히 실험적인 색상 조합 선택을 해봤던 것이라 할 수 있겠구요.
만약 이것이 부담스럽다면, 해결 방법은 간단하겠죠?
색상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건 아래서 보여드릴게요.
피피티 디자인 방법 그 자체는 너무나 간단하고 쉽습니다.
수동입력 도형을 배치하고 그림자 효과를 통해 흰색의 띠를 만들어 줬는데요.
이걸 통해 상반된 두 컬러의 명확한 경계를 그려준 것 같죠?
두번째로는 이 위로 피피티 배경 공간을 만들어줄건데요.
사실 아래 과정 까지 보시면 그냥 하나의 도형에 채우기와 선을 이용해 한번에 만들면 되지 않아? 라는 의구심이 생길거에요.
그게 맞구요.
하지만 개체를 분리해 만든 이유는 그림자 효과 때문이었구요.
즉 각각이 그림자로 또 구분되어 살짝이라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투명한 흰색 도형, 또 그 위에 올려준 흰색 도형을 통해서 계층을 갖잖아요?
이것 각각에는 다 그림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게 또 그냥 한 도형에 흰색 채우기, 투명한 선을 넣고 했을 때와는 느낌이 살짝씩 달라요.
이렇게 해서 컬러를 이용해 개성을 담은 피피티 디자인 예시가 완성되었는데요.
통통 튀는 색상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괜찮죠?
두 컬러가 차지하는 영역의 크기를 조정해서 이 중에서도 더 메인이 될 컬러를 잡아주는 방법도 좋을 것이구요.
위와 같이 그냥 하나의 톤에서 디자인을 해보는 것은 더 부담 없이 이 타입의 피피티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확실히 부담 덜하고 깔끔한 느낌이 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