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자주 등장하는 화살표의 변신

비즈캠 2017. 10. 23. 12:20
반응형

오늘 만들어보기로 한 파워포인트 디자인 템플릿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정말 자주 사용하곤 하는 화살표의 모양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사실 같지만, 괜히 달라보이는 그런 변신의 과정이라고 할까요?

또는 기본을 바탕으로 약간의 변화들이 얼마나 큰 차이로 다가오게 되는지를 확인해보는 시간이라고 할까요.

익숙하지 않은 기능일 수도 있고 방법일수도 있지만

사실 점 편집이라는 도형 편집 기능을 잘 이용한다면 파워포인트 디자인이 참 새로워집니다.

 

 

만들고자 하는 기본은 이러한데요.

우리가 흔히 넣게 되는 화살표는 그냥 기본 도형에 있는 그것을 그대로 넣는 것에 불과하잖아요?

그것들은 그냥 평편의 것에 지나지 않을 것이구요.

 

하지만 우리는 항상 그렇듯이 괜히 입체적이거나 하다 못해 원근감이 느껴지는 그것들에 더 매력을 느끼고

평면 보다 멋지다고 느끼게 되지요?

 

 

그렇다면 기본 모양은 파워포인트 도형을 이용하되 그것을 점 편집으로 약간 모양에 변화를 주어 원근의 기본을 담아내고

이에는 그 느낌을 더 구체화시키고 잘 살아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라데이션이나 그림자 효과로 살을 붙여주면 되지 않을까...

말이 쉽지만 어려울 것 보이는 이것은 사실 또 실제 만들어보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은 것이기도 합니다.

 

또 한가지,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핵심이 화살표라 할지라도 그것에 컨셉이 있어야만 더 느낌이 살아나고 강화될텐데요.

 

그래서 저는 오늘 어떤 공간이나 또는 종이를 사이에 두고 그 뒤에서 앞으로 나오는 모양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이렇게 직사각형을 기본은 슬라이드의 배경 색상과 동일하게 칠해주고

그 경계, 즉 공간을 표현해주는 방식에 있어서는 그림자를 이용하는 것이죠.

 

다만 이 그림자 같은 경우 기본 옵션을 그대로 선택하셔서는 안되고 한쪽 면으로, 방향으로 지정된 것에서

크기는 줄이고, 간격은 키우면 이와 같이 표현이 된답니다.

 

크기를 줄이지 않으면 다른 3개의 면으로도 그것이 미세하게나마 이어지기에 줄여줘야만 공간, 구멍과 같이 만들 수 있거든요.

 

 

그리고 이제 화살표가 등장하는데요.

본래 제공하고 있는 도형을 이용하셔도 좋지만 저는 그 원근의 기본이 될 약간의 곡선...

그것을 만들기에 그냥 물결 도형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 이를 활용했는데요.

 

다만 앞서 전했듯 오늘의 세부적인 컨셉이 아래서 위로 말려 올라오는 것이잖아요.

 

그걸 위해서는 좌측 면이 조금 더 구부러져야 되는, 그 모습을 해야했기에

점 편집으로 아래와 같이 만들어줬습니다.

 

꼭짓점의 위치를 약간씩 내려주고 그로 부터 이어지는 선 편집 조정선을 마우스로 이동시켜 더 굴곡지게 만드는 것이죠.

 

 

그리고 오늘 파워포인트 디자인의 감성을 담기 위한 두가지 작업인 그라데이션 채우기와 그림자 효과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그림자 같은 경우 이런 형태에 있어서는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것으로는 표현이 불가하거든요.

보다 정확하게는 사실적으로 표현이 안되는 약점이 있구요.

즉 그 형태를 바탕으로 채워주니까요.

 

따라서 이럴 때에는 그냥 그에 맞는 도형을 가지고 와서 채우기에 투명도를 넣어주고 도형 효과 중 가장자리를 흐리게 해주는 기능을 통해 따로 만들어주시면 되세요.

 

 

마지막으로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그 화살표의 일부분의 모습은

원을 이용하되 뒷면이니 색상을 더 진하게 지정해 뒷쪽으로 배치해주면 끝

 

 

그럼 이렇게 생각하고 기획했던 파워포인트 디자인 템플릿이 하나 완성이 됩니다.

작업하는데 있어서 걸리적 거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그룹으로 묶어두는 것이 더 좋겠지요? ^^

 

 

음~ 그런 것 같아요.

어떻게 매번 새로운 것들을 만들 수 있을까요.

못하잖아요. 어렵고 힘들고 할 수 있다 하더라도 시간이나 노력이 너무나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당장 과제다, 보고서다 해서 바쁜 일정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끄집어내기란 쉽지 않을거에요.

 

하지만 또 새로운 것을 쓰고 싶은 마음은 간절한게 사실이구요.

 

그렇다면, 우리가 옷을 살 때에도 그렇잖아요.

 

어쨌든 다 똑같은 기본 모양을 하고 있는 티셔츠이지만 그것에 어떤 컬러, 디자인이 담기느냐에 따라 다른 것이 되듯이,

세부적으로는 핏이 어떠냐에 따라 같은 색상이어도 다른 것이 되듯이

오늘 처럼 화살표라는 기본 틀은 갖고 가되 그 안에서 변화를 가져가보는 방식으로 파워포인트 템플릿 디자인을 해본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다양한 자료를 만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기에도 당장 급하시다면 조땡이 무료로 공유하는 ppt 템플릿들을 이용해보시구요.

단!! 제가 기대하고 바라는 것은 그냥 쓰시고 마는 것이 아니라 꼭 나중에라도 연습해보시는 것,

무료 템플릿들에 대한 정보를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시는 것!!

그것 뿐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