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와 같은 ppt 레이아웃 달라진 디자인 느낌
어제 소개해드렸던 ppt 레이아웃과 디자인적인 특징들을 기억하시나요?
일단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의 메뉴바 타입으로 구성을 했고 그것을 좌측에 배치했으며 전체적인 형태에 있어서는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종류들을 사용했었는데요.
이러한 특징을 유지하면서 디자인적으로는 달라보이게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
그건 역시나 색상의 변화겠지요?
어제의 자료가 좀 더 귀여운 느낌에 맞춰진 ppt 템플릿이었다면 오늘은 색상 변화를 통해서 회사에서도 쓸 수 있는 좀 차갑고 단정한 느낌으로 바꿔보기로 했는데요.
그래서 그레이 계열을 선택해 봤습니다.
일단 슬라이드에 이 두 색상으로 그라데이션 채색을 해줬습니다.
그냥 단색이어도 상관은 없지만, 이렇게 하면 좀 더 멋있어 보일거에요.
그리고 그 위에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2개 넣어 위와 같이 배치해 줬는데요.
색상에 있어서도 하나는 흰색의 단색으로, 또 하나는 기본 그레이 색상들을 이용해 그라데이션을 처리해줘 차이를 줬습니다.
이게 오늘 ppt 디자인의 전부에요.
끝났습니다. ^^
나머지는, 특히 좌측 레이블 부분은 어제 만들었을 때 사용한 아이콘들을 단순하게 처리해 역시 무채색으로 선택하며 배치해 주면 되구요.
입체적인, 또 심도있는 표현을 위해 별도의 레이아웃 박스를 활용할 경우 은은한 그림자 효과를 넣어 위와 같이 활용해도 좋겠습니다.
귀여운 아이콘들이 들어가 있어서 어제와 비교했을 때 확 달라진 느낌을 못 받으실 수도 있지만, 그 이미지 때문이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실사 이미지로 바꾸면 완전히 달라지겠다 라는 생각도 해볼 수 있는거겠죠?
깔끔하게 이렇게 예시로써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구요.
이것두요~
특히 제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이렇게 선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주 심플하게 깔끔하게 ppt 디자인을 할 수 있고 본 배경의 전체적인 분위기와도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저만..
bizc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