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만기에 앞서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 찾아볼겸 금리비교 해봤어요

by 비즈캠 2017. 1. 6.
반응형

아마 경제활동을 하시는 모든 분들께서는 일년에 또는 3년 정도에 한번씩은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아봐야 되는 시기가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 또한 1년 단위로 저축을 하면서 만기가 되면 또 다시 갈아타고 그러면서 조금이라도 더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는 곳을 찾는 일을 귀찮아하지 않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제가 1년 동안 묵혀 두었던 정기예금이 이제 곧 만기가 되기 때문에 미리 좀 정보를 찾아보게 되었는데, 세상 참 좋아진게 요즘은 금융감독원에서 이를 한번에 확인하고 금리비교를 할 수 있게끔 해둔 곳이 있더라구요.

참 이런 곳,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매번 했었는데, 최근에 저도 알게 되어서 한번 조회를 해봤답니다.

 

 

인터넷에서 정기예금 금리비교 뭐 이런 것으로 검색해보셔도 되시고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찾아 확인해보셔도 되는데요. 주소에서도 알 수 있듯이 or 이 붙는 공적 사이트이니 안심하고 이용해도 좋을 것이구요.

UI 자체가 참 편하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정보를 찾아보는데 있어서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 바로 드네요.

정기예금 뿐만 아니라 적금, 펀드 등에 대한 정보들도 확인 가능하고 저축액, 기간, 금융권이나 지역 등도 선택해 선별적으로 금리비교를 해볼 수 있으니 서민들에게 참 착한 정보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1년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들을 검색해보니 이제는 2%대를 찾아볼 수가 없네요.

아마도 2금융권이나 가야 보일 것 같은데, 저의 경우 그래도 그쪽은 생각을 안하고 있는 부분이다 보니 이렇게만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예년과 같이 그냥 지역 신협이나 새마을 금고 이런데에 맡겨야 될 것 같아요.

조합원으로 해서 금리 우대나 세금 혜택을 받는 것이 제일 이득이겠다 라는 결론이 내려지더군요.

아휴~ 돈이 돈을 낳는다고 이제는 정기예금에 예치할 액수가 적으면 워낙 금리가 낮아서 뭐 저축하는 의미나 재미도 없을 것 같네요.

 

 

궁금한 마음에 적금쪽도 한번 확인해봤는데 역시나 뭐~ 그냥 한숨만 내쉬게 되는군요.

다만 이 금융감독원 금리비교 사이트의 경우 지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이런 곳들에 대한 정보는 제공해주지 않고 있어서 아쉬움이 좀 크구요.

이쪽은 그냥 각 사이트 들어가서 집에서 가까운 지점을 확인해 보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 중 그나마 금리도 살짝 더 높고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쪽이 이런 곳이다 보니 저는 올해에도 별 변화없이 계속 유지하게 될 것 같네요.

 

참~ 우리 서민들 먹고 살기 힘든데 더 힘 빠지는 수치들인 것 같아요.

 

모두 새해엔 부자되시구요.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