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카키 피피티 배경 속 담긴 이 종이

by 비즈캠 2022. 3. 14.
반응형

카키 컬러를 피피티 배경에 쓰는 경우는 사실 그리 흔치는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분명 나름대로의 매력을 갖고 있는 색상이고, 무엇과 함께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며

그 함께하는 것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장점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컬러에 대해서 선입견을 갖지 않고 작업해 보는 것이 무척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저는 이 카키의 피피티 배경 컬러 위에 실제 배경 공간이 되어지는 종이를 아 밝은 노란색 컬러를 이용해 채색해 줬는데요.

이 색상을 딱 보면, 종이 라는 것과 함께 생각해 보면 딱 떠오르는 것이 있죠?

포스트잇의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다만 그것 자체만으로는 너무 심심하기 때문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개체를 하나 더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작업은 정말 너무나 쉬워요.

채색하고 도형 넣고 또 채색하고!! 그게 전부니까요.

피피티를 잘 다룰 줄 모르시는 초급자 분들 역시도 이는 다 하실 수 있는 것이니까요.

여기에 조금씩 디자인적인 포인트를 주는 개체를 더해줄 겁니다.

첫번째는 그림자인데요.

직각 삼각형을 점 편집해도 되고, 저 처럼 자유형 도형으로 직접 그려도 되는데,

핵심은 우측 하단의 꼭지점이 살짝 더 나오도록 해주는 것!!

그리고 블랙에 투명도를 주면 되겠죠?

테이프 모양 역시도 곡선이나 자유형 도형으로 좌우 끝이 지그재그의 형태를 가질 수 있게끔만 그냥 마우스로 그려주시면 됩니다.

클릭 클릭 해가면서 말이죠.

그게 전부에요.

그럼 이런 피피티 배경이 완성됩니다.

제가 항상 말씀드리는 것 중 하나가 결국은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배경 템플릿을 만들 필요가 없다는 것인데요.

결국 피피티의 전체 디자인은, 그것에 대한 평가나 이미지는 본문이 채워지고 나서 해도 충분하고 그게 맞기 때문이에요.

빈 공간 속에 컨텐츠가 채워졌을 때를 상상해 본다면

배경 양식이 과하게 화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어떤가요?

허전해 보이나요?

그 보다는 깔끔하고 귀여운 느낌이 드는 피피티 템플릿이다 라는 느낌을 받으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배경을 만드는 것이 내가 지금하고 있는 작업의 끝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좋겠습니다.

그럼 훨씬 더 쉽게 예쁜 피피티 템플릿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