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디자인 깔끔한건 어려우면서도 쉬운 것

by 비즈캠 2022. 12. 26.
반응형

파워포인트 디자인 관련해 많은 분들께서 추구하는 분위기 중 첫번째는 단연 깔끔한 템플릿일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호불로가 전혀 갈리지 않고 가독성이나 전달력에 있어서도 장점을 갖기 때문에 당연한 것일 겁니다.

하지만 이것을 막상 만들려고 하면 참 쉬운 듯 하면서도 어렵게 느껴지곤 하는데, 조금만 생각을 바꿔본다면 어렵기는 하지만 쉽게 또 만들 수 있을거에요.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우리가 이미 어떤 것이 깔끔한 것인가,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다 알고 있다는 거에요.

하지만 내가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시작하면 잘 만들어야 되겠다 라는 생각에 욕심이 생기가 그 욕심은 주로 뭘 더하는 쪽으로만 가게 되거든요.

그런데 기본적으로 깔끔한 파워포인트 디자인은 단순해질 때 가능합니다.

그래서 더한다면 디테일에 그 관심을 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파워포인트 디자인 템플릿 전반에 걸쳐 제일 중요한건 역시 색상이잖아요?

그에 대한 정보를 찾는 것에도 더 집중하고 신경쓰는 것을 첫번째로 해보시구요.

앞에서 디테일에 대한 얘기를 했었는데, 도형이든 무엇이든 그 디테일이라는 것은 대단한 것이 아니라 사실 어떤 크기로, 비율로 할 것인가 부터 시작하거든요.

앞의 색상도 그렇구요.

크기, 높이 그것에 따라서도 확확 달라집니다.

보통 깔끔한 파워포인트 템플릿은 좀 더 슬림한 것이 좋아요.

그래서 선의 타입을 이용해보는 것, 도형 역시도 두께감 있기 보다는 좀 더 얇은 스타일로써 만들어 볼 것을 한번 추천해 드립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면 좋아요.

어떤 방이 깔끔해 보이는가?

정리 정돈이 잘 된 방, 뭔가 물건이 적은 방.. 그것도 맞지만 예를 들어 꼭 어떤 물건들이 많다고 해서 그 방이 지저분해 보이는 것은 아니잖아요?

충분한 공간적인 여백이 있을 때 그것은 약화되기 마련인데 그래서 공간, 여백이 필요해요.

도형들이, 개체들이 슬림해지면 자연스레 그렇게 보여지게 됩니다.

다만 이렇게 또 강박을 갖는 분들이 많아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공간이 생기면 그곳을 다른 컨텐츠로 채워 넣어야 하지 않을까 라고 말이죠.

그래야 뭔가 열심히 만든 것 처럼 보여지고 안 그러면 대충 만든 것 처럼 보여질까 불안해지는 것이죠.

그런데 절대 아닙니다.

그 불안이나 강박에서 벗어나 보는 것으로도 자신의 파워포인트 디자인은 깔끔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무료 파워포인트 템플릿에는 하나 하나 살펴보면 특별할 것이라고는 전혀 없어요.

다 할 수 있는 것들이거든요.

하지만 깔끔한 이미지로써 표현되는가 아닌가는 결국 작은 디테일들에서 결정된다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