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양식 끈 하나 둘러서 꾸미기

by 비즈캠 2024. 11. 14.
반응형

파워포인트 양식 끈 하나 둘러서 꾸며도 괜찮아질 수 있습니다.

배경이 되든 아니면 어떤 박스 형태이든 파포에서 그것은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일텐데요.

이를 기본으로 두고 꾸며주는 요소, 디자인을 해주는 방식으로써 작업을 해보는 것이 효율적이고 그 결과물도 괜찮을 수 있는데요.

바로 아래에 보이죠?

오늘 같은 경우 끈 하나를, 리본을 둘러주듯이 모서리 부분에 꾸며주는 것이 컨셉이라고 할 수 있을거에요.

즉 그냥 플랫하게 도형 하나 올려주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끈이 둘러져 있다는 이미지, 형태를 위한 작업이 디테일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것이겠죠?

그 방법을 오늘 알아볼거에요.

아래에 파워포인트 양식의 전체적인 부분을 보게 되면 특징이 몇가지 추가적으로 보여지게 되는데요.

뒷쪽 배경에서 흰색의 원 도형을 이용해서 하나의 문양을 또 만들어준 부분이 보일 것이구요.

그 부분은 오늘 작업 설명에서는 일단 제외하기로 하겠구요.

그 외에도 특징은 또 한두가지 더 있는데, 그것들 모두 파워포인트 양식에 있어서 다 기본적 기능들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것은 없을 것입니다.

바로 이런 패턴 채우기 같은 것이 그것인데요.

다만 이것을 소개할 때 항상 강조해 드리는 것이죠?

꼭 그래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패턴 채우기에서 배경과 전경색의 차이를 너무 크게 하는 것은 좀 별로일 수 있거든요.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이제 리본 부분을 만들어 볼까요?

일단 제가 표현하고 싶었던 것 중 하나는 끈이 둘러지면서 둥글게 라인이 보여지는 부분들을 만들기 위해 이렇게 대각선 줄무늬 도형에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대고 빼줬구요.

그러면 위 작업 이미지에서도 이미 보여지는 것 처럼, 즉 블랙 부분의 그 도형 형태상으로도 하단의 모서리쪽과 이어지는 라인이 둥글게 처리될 수 있겠죠?

물론 둥근 정도를 약하게 했기 때문에 크게 드러나 보이지 않을 수 있기도 하겠지만요.

그리고 사실 이 부분과 관련해서는 굳이 이렇게 할 필요가 없는데요.

저도 왜 이렇게 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제가 교차를 시켜서 해당하는 형태만 딱 얻는 식으로 작업했는데요.

사실 그냥 위의 그레이 도형을 가장 뒤로 보내주는 식으로 처리해 주는 것으로 마무리 지어도 되는 것이겠죠?

그게 더 간단하고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겠구요.

끈에 해당하는 도형에는 그림자 효과를 썼는데, 끈의 두께감을 살짝 더하고 싶었던 것이고 그걸 위해 그림자를 이용한 거에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원 도형에 흰색, 그리고 투명도를 적용해서 문양을 만들어줬구요.

그 외 나머지 부분들은 블루 컬러 특징을 갖고 쭉 통일감 있게 파워포인트 양식을 만들어 주면 되겠죠?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