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피피티 제목 레이블 간단히 멋내기

by 비즈캠 2024. 12. 30.
반응형

피피티 제목 레이블 하나만 제대로 만들면 배경 작업은 사실 필요치 않고 다 만들어지는 것이다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딱 그것을 증명해 보여줄 수 있는 간단한 예시 하나를 만들어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ppt에서 단번에 개성 있는 형태로써 디자인을 해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셰이프 기능이거든요.

그것이 얼마나 유용한지, 변화를 주기에 좋은지도 확인 가능할 것입니다.

자!! 우리가 사실 피피티 제목 레이블 이라고 할 때 그냥 박스 도형 하나 올려주는 것이 가장 기본형이잖아요?

그것을 바탕에 두고 형태적으로 변화를 주고, 컨셉을 더해서 예를 들어 말풍선 모양을 만든다거나 할 수도 있구요.

하지만 그것도 어렵다면 진짜 순수 도형과 셰이프 기능만을 이용해서 멋을 내보세요.

피피티 표지와 배경에 보이는 것 처럼 그 레이블에는 2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눈에 확 들어오는 것은 색감일거에요. 채색이구요.

두번째로 보이는 것은 우측 부분의 마치 흩뿌려진 것 처럼 보이는 모습이죠?

이걸 만드는게 핵심입니다.

사각형 하나였다면, 아무리 색상만 괜찮다 하더라도 밋밋해질 수 있을텐데 이 부분이 개성을 확 살려주거든요.

작업 방법은 쉽지만 살짝 손이 좀 가는 편이기도 한데요.

일단 바탕이 되는 긴 직사각형을 배치해주고 직각 삼각형을 대고 빼줬습니다.

이 사선 라인을 얻기 위해서였구요.

위의 과정은 사실 필요한 과정은 아닙니다.

그냥 제가 흩 뿌려진다 라고 생각하니까 주변 라인이 좀 거칠고 정도되지 않는 느낌으로 해보는 것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만든 것이구요.

이것도 도형 빼기를 해주면 됩니다.

자유 곡선으로 그린 불규칙한 라인을 갖는 것이야 그냥 막 손 가는대로 그리면 그만이구요.

그리고 마지막, 이번 피피티 제목 레이블 디자인이 손이 좀 간다고 말씀드린 이유인데요.

삼각형 도형들을 저렇게 배치한건데요.

크기, 회전값이 다릅니다.

근데 이게 또 뭐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잖아요? 손이 좀 갈 뿐이지요.

복붙하고 일부 선택해 사이즈 줄이고, 회전 시키고 하다 보면 될 것입니다.

이제 남은 마무리 작업은 이 모든 도형들을 다 선택하고 [결합] 시키는 것 뿐입니다.

피피티 제목 레이블 도형에 어떤 채색을 해주는가에 따라서 또 분위기가 확 살아나게 될 것이구요.

그게 또 ppt 디자인에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일 것입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