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그라데이션으로 빛을 표현한 파워포인트 디자인

by 비즈캠 2025. 1. 6.
반응형

파워포인트 디자인에서 그라데이션 채색이 어떤 효과를 갖는가에 대해서 종종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채색 방법 자체가 디자인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 만큼이나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심플함을 유지하면서 멋을 내기 좋은 것이 그라데이션이지요.

오늘 파워포인트 템플릿은 그라데이션을 통해서 빛나는 부분을 만들어 보는 것이 목표였는데요.

말 보다는 위의 완성본이 그것을 잘 설명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리 보게 되면 채우기, 선 타입 모두 그라디언트가 사용되었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한 색상은 빛나는 부분을 위해 시원한, 밝은 블루 색상을 사용했구요.

이것이 대비되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배경은 어두운 블랙이면 되겠죠?

블랙과 블루, 그리고 화이트의 조합은 이 템플릿 속에 담긴 본문에 더 눈이 갈 수 있도록, 그것에 집중될 수 있게끔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딱 그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그럼 이제 만들어 봐야죠?

이번 그라데이션에서 사용한 종류는 방사형인데요.

보통은 주로 선형을 많이 쓰지만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에서 그 모서리 부분에 색상이 집중되게 할 수 있도록 이 종류를 사용했습니다.

실질적으로 블루쪽 중지점만 역할을 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블랙 중지점의 역할이 아주 크답니다.

또 하나의 중요 포인트는 테두리 선 역시도 그라데이션을 이용했다는 점인데요.

그렇게 되면 더욱 더 그 한쪽 모서리 부분에 집중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거든요.

각 셋팅은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채우기, 선 그라데이션의 색상 조합 정도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이외에도 본문 페이지에서 쓸 수 있는 제목 공간 레이블도 유사한 방법으로 만들었는데요.

여기서 하나 차이점은 제일 끝 부분, 모서리의 가장 바깥쪽 부분이 더 밝게 보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나의 중지점을 추가했다는 점입니다

화이트 컬러로 말이죠.

그래서 제일 바깥쪽이 희게 보이는 차이가 있어요.

방사형 그라데이션을 이용한 채색이 메인이 된 파워포인트 디자인이었지만, 그 자체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발표용일 때 특히 더 잘 어울릴 색상 테마, 컨셉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