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화려한 컬러를 사용한다면

by 비즈캠 2019. 11. 4.
반응형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화려한 컬러를 사용했을 때 어떤 느낌일까, 그리고 주의해야 될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오늘 연습을 시작했는데요.

평소 그러한 컬러감으로, 포인트 색으로 피피티를 만드는 것이 그리 좋지는 않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그런 생각을 바꿔보고 또 해답이 될 수 있는 방향을 찾아 보고 싶었지요.

그래서 선택해본 오늘의 컬러는 이 두가지.

형광에 가깝고 굉장히 쨍~한 색상이라 사실 이를 가지고 파워포인트 디자인 작업을 한다는 것이 굉장이 어려울 거에요.

눈이 피로해지는 자료가 된다거나 굉장히 촌스러워질 수 있는 것들 때문에 말이죠.

오늘 연습을 통해 어느 정도 수준이 괜찮을지 찾아보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그런 생각, 부담 때문인지 표지에서는 또 그 색을 놓쳤네요 ^^;;

앞서 소개한 메인 포인트 색상으로 하단 디자인 양식을 지정해줘도 그 정도 수준에서는 괜찮을 것입니다.

일단 차트 부터 시작을 했는데요.

어떻게 보이시나요?

원형, 그리고 꺾은선 그래프의 선 타입에 적용을 해봤는데, 상당히 산뜻하다는 느낌을 주더라구요.

이 컬러들이 갖고 있는 장점 그대로 눈에도 쏙 들어오고 눈을 피곤하게 만들지도 않고 말이죠.

그래서 이 정도 수준에서 디자인에 쓰는 것은 오히려 장점이 더 많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고 덕분에 저도 기존에 갖고 있던 선입견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조금 더 파워포인트 디자인의 더 많은 부분에 써볼까요?

일단 하나의 컬러만 박스나 면의 공간에 적용을 해보는 것인데,

역시 나쁘지는 않다는 느낌이었어요.

그럼 두가지 색상을 함께 쓰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적용해 보니 이 때에는 좀 산만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따라서 제가 내린 결론은 좀 화려하고 강한 컬러를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사용할 때에는 선의 수준, 또는 작은 크기의 개체들에 쓰는 것이 좋고 큰 사이즈의 디자인 개체일 경우에는 하나의 컬러로 통일하는 것이 좋다.

이 정도였습니다.

다시 표에서 하나의 색상으로 가보니 정돈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 결론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아마 보시면서도 느끼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좋은건 2, 3페이지에 담긴 차트 페이지와 같이 그 정도 수준에서 쓰는 것이다 라고 말이죠.

저 역시 그런 답을 얻었고 덕분에 평소 갖고 있었던 색상에 대한 틀에서 좀 빠져 나올 수 있었던 오늘 연습이었습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저만..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