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워터마크 만들기 ppt만 열줄 안다면 끝

by 비즈캠 2016. 10. 5.
반응형

오늘은 아주 간단하지만 학교 및 회사생활을 하시는데 있어서 그래도 상당히 유용할만한 ppt 관련 팁 하나를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워터마크 만들기에 대한 방법으로 ppt 창을 열줄만 안다면, 텍스트만 적어넣으실 수만 있다면, 즉 그 어떤 누구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 그 어떤 프로그램을 통한 것 보다도 쉬울 것이라는 것을 먼저 전해드리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에서 과제를 할 때에도 그렇고 회사에서 보고서나 기획서를 작성할 때도 그렇고, 또는 나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 등 어떤 창작물이나 자료에 대한 소유권, 그리고 무분별한 퍼가기와 도용 등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우리가 제일 쉽게, 간편하게 하는 것이 있다면 아마 워터마크일 것이고 이 외에도 그냥 단순히 좀 더 있어 보이게 하고자 하는 경우들도 있기는 하겠지요.

하지만 워터마크 만들기가 포토샵과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계셨다면, 그래서 못만들고 계셨다면 ppt를 통한 이 방법은 그냥 누워서 침 뱉기와 같이 너무나 쉬울테니 사실 설명도 따로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텍스트, 도형, 이미지 등을 활용해 워터마크의 기본 형태를 만들어주세요.

모든 것은 다 삽입 탭에서 가능하겠지요.

 

 

그리고 워터마크 만들기에 쓰인 모든 개체들을 마우스로 한번에 다 선택을 하신 후 마우스의 우측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그림으로 저장] 이라는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선택한 개체들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도록 저장창이 뜨게 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PN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

물론 본 방법의 경우 기본적으로 해당 파일 형식으로 지정되어 저장 팝업창이 뜨기 때문에 위치와 이름만 수정하신 후 저장하셔도 되시구요.

이게 ppt로 워터마크 만들기의 모든 과정입니다. 하하

정말 쉽지요? 그래서 설명드릴게 아무것도 없어요.

 

한가지 ppt 전체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이미지로 저장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슬라이드 전체 크기에 해당하는 사이즈로 이미지가 저장되기 때문에 디자인에 쓰인 개체들만 선택해 저장해준 것임을 말씀드리고 싶구요.

 

PNG 형식으로 저장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가장 큰 이유는 뒷 배경이 없는 형식으로 저장하기 위함이 가장 첫번째이자 제일 큰 이유이며 부가적으로는 화질 부분을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워터마크 이미지를 가지고 테스트를 위해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하나를 띄워 넣어봤는데 잘 들어가죠? 저야 간단한 예시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텍스트, 도형이 전부이지만 사진을 포함시켜 만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워터마크 삽입은 이런 이미지 파일 위에 얹는 것 뿐만 아니라 한글, 워드 등에도 당연히 활용 가능하구요.

 

사이즈가 너무 작다라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원본 사이즈의 크기는 사실 훨씬 더 큽니다. 제가 이미지에 넣는 과정에서 작게 조절을 했기 때문에 이 정도 크기로 보여지는 것일 뿐이니까요. 그 부분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어떤가요? 완전 쉽죠?

이제 보고서를 만들면서, 그리고 저 처럼 블로그에 글과 사진을 올리며 소통하시는 과정에서 이런 것들이 필요하시다면 ppt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활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