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ppt 배경은 심플해야 멋있는 것

by 비즈캠 2023. 6. 13.
반응형

아마 ppt 배경에 대해서 고민을 제일 많이 하곤 할텐데요.

시작이고, 내용을 어디에 담는가에 따라서 그것에 대한 전달력, 가독성 등 모든 면에서 효과적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당연히 배경은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잊고 있는 것은 그것의 본질이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그러니까 이것이 돋보일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그 안에 담겨지는 내용들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것, 그런 역할이 핵심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사실 아주 복잡하고 화려할 필요 까지도 없는 것이 ppt 배경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화려하고 싶죠. 그렇다면 이 때에도 그 목표를 제대로 설정하면 되지 않을까요?

결국은 상대성을 통해서, 대조적인 것을 통해 특정한 것이 돋보일 수 있는 거잖아요?

그렇다면 심플한 컨텐츠가 더 눈에 잘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배경이 화려해지면 될거에요.

그렇다고 그 화려함이라는 것이 이것 저것 많이 꾸미고, 또 꾸며주는 디자인 요소들이 많이 담겨있고 하는 것이 아니라 컬러감을 통해서도 그렇게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렇게 상상, 또는 당장 ppt를 열어서 간단히 만들어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는데요.

흰색의 슬라이드에 오늘 ppt 템플릿 속에 담긴 본문 내용을 넣었다 라고 한다면 사실 그렇게 까지 눈에 확 들어오지는 않을 거에요.

하지만 배경이 화려한 컬러일 때, 그 안에 화이트를 기본으로 하는 컨텐츠가 들어갈 때 눈에 들어오게 되는 효과는 더 커지겠지요.

실제로 우리는 그런 특성, 기본을 그냥 일상에서 매순간 접하게 됩니다.

간판을 봐도 그렇고, 인터넷을 하며 보면 여러 배너나 디자인 이미지들도 그렇구요.

결국 그 배경의 컬러든, 디테일한 디자인이든 그건 곧 본문,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위한 것일 뿐입니다.

TV나 영화에서 주인공이 아주 멋지게 발표를 하는 장면들을 종종 보죠? 그리고 그 안에서 보여지는 PPT 자료의 모습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처럼, 만들고 있는 것 처럼 절대 화려하지 않습니다.

그 화려함의 개념을 너무 한가지의 방향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닌가도 싶어요.

그러니까 복잡한 것이, 무언가 많이 들어간 것 만이 화려한 것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따로 ppt 배경을 만들 때 심플해지는 것, 그리고 컬러 정도로만 개성과 멋을 표현해보는 것이 어떨까 저는 제안해 봅니다.

이 무료 템플릿과 함께요.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