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ppt 표지 텍스트 디자인으로 끝내기

by 비즈캠 2024. 3. 28.
반응형

ppt 표지를 만들 때 부터 사실 우리 고민은 시작되지요?

배경을 만드는 것도 그렇지만, 시작 부터 뭔가 시선을 딱 사로 잡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더 집중하게 되는 페이지이기도 할텐데요.

그런 부담 때문에 실제 부담은 많고 기획의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그럴 때 아무리 생각해도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텍스트 그 자체를 이용해 보세요.

타이포그래피다!! 이렇게 말 할 수는 없는 것이기는 하지만 텍스트의 디자인을 통해서 개성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서 하나의 예시를 보여드리고자 하는데요.

문제는 ppt 자체의 기능들이 이를 표현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하나의 꼼수? 아니면 좀 손이 많이 가는 방식으로 만들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위의 표지쪽, 그리고 아래의 텍스트 디자인을 보게 되면 특징으로써 보여지는 것이 있죠?

녹색의 텍스트가 있고 그것에 블랙 윤곽선이 있구요.

그것은 또 베이지 브라운의 바탕에 올려져 있어요.

이 바탕 역시 검은색 테두리가 있구요.

마지막 특징은 이 바탕이라고 표현한 그 개체의 외곽 형태는 아주 둥근, 뭉뚝한 식으로써 스티커 같은 스타일을 내고 있습니다.

이걸 만드는 것이 핵심이에요.

문제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ppt 기능만 갖고서는 하나의 텍스트 박스를 갖고서 그것을 만들어 내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손이 좀 많이 간다~ 라는 말씀을 드렸던 것이죠.

즉 여러개의 텍스트 박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어요.

스티커의 외곽 형태, 베이스가 되는 그 부분.

그러니까 텍스트의 경계 라인이 아주 뭉뚝해 보이는 것 같은 그 모양을 만들기 위해 두꺼운 선과 끝 모양이 원형인 타입의 텍스트 박스를 만들었는데요.

이것이 2개가 쓰인 이유는 그것에도 블랙의 윤곽선을 주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이 뭉뚝한 라인을 위해 윤곽선을 썼기 때문에 2개의 개체를 이용한 것이죠.

비록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는 없지만, ppt 자체의 기능들이 갖고 있는 특징들을 이용하면 사실 손은 좀 더 들더라도 원하는 것을 충분히 디자인적으로 표현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텍스트를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구요.

그렇게 포인트만 확실히 주는 식으로 배경을 만들고 컬러를 통해서도 개성을 담아내면 아주 단순한 타입의 배경이지만 본문 내용과 어우러지면서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게, 그러니까 핵심에 집중하는 것이 ppt를 잘 만들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어요.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