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작업은 간단할 수록 굿, 색상만 택

by 비즈캠 2024. 9. 19.
반응형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올 명절은 그래도 좀 길다는 느낌이 시작 때는 있었는데, 그냥 뭐 금방 지나가는게 연휴잖아요? 벌써 마지막 날이네요.

저는 뭐 프리랜서라 그런거 없이 쭉 일을 해오기는 했지만, 오늘 창 밖 풍경은 뭔가 좀 차분하고 고요한 것 같아요.

아무튼!! 이럴 때는 뭐 일도 하기 싫고 집에서 TV나 보는게 최고지만, 그래도 파워포인트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잖아요?

사실 저나 그러겠죠? ^^

그 귀찮은 마음을 사실 이용할 필요가 있다고 보기도 합니다.

그게 오히려 내가 괜히 갖고 있던 불필요한 욕심들을 내려 놓게 해주고 정말 심플하게, 그래서 깔끔하고 가독성 좋은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 수 있게 이끌어 주기 때문인데요.

모든 것은 단순하게!! 색상만 제대로 픽 하면 됩니다.

오늘 사용한 것은 단순한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보완 가능하도록 좀 더 쨍한 컬러를 선택했는데요.

그렇잖아요? 단순해도 색상이 환하면 또 그렇게 칙칙하고 밋밋하고 그래 보이지는 않잖아요?

옷도 그렇구요.

아무 무늬 없는 흰 티셔츠 보다는 똑같이 무지여도 보라색이면 밋밋해 보이지는 않을거에요.

그렇게 색상을 쨍하게 하면 파워포인트 배경 구조는 아주 기본형에 단순하게 처리해도 괜찮은데요.

그러면서도 좀 깊이감 있고 컨셉도 있고 하면 좋잖아요?

오늘 그 부분은 검색창, 그리고 그림자 효과 이 두가지 입니다.

그것만 만들면 되세요.

흰색의 파워포인트 빈 슬라이드 위에 직사각형 3개를 이용해 위와 같이 배치해 주면 되는데요.

보라색, 흰색, 오렌지색 이렇게 다 나뉘어져 있으니 찾기 쉬우시죠?

여기에 흰색 검색창 영역이나 아니면 보라색 도형 하단으로 아주 은은한 그림자 효과를 줘보세요.

그러면 없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 납니다.

위의 상태로만 둬도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보다 보면 좀 너무 허전해 라는 느낌이 들기도 할거에요.

실제 저도 그래서 보완을 해주고자 했는데요.

상단 레이블에서 보라색과 흰색 도형의 양 사이드의 그 남은 공간, 폭이 있잖아요?

그에 맞춰서 직사각형 도형을 배치 후 병합해 그레이 색상으로 채색을 해줬습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에 대해 부담을 내려 놓는 것이 필요하다 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를 잘 보여주는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색상이 디자인에 제일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 또한 확인 가능하구요.

그렇다면 우리가 더 많은 고민을 하고 집중해야 될 것이 본문이라는 것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겠죠?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