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ppt 배경 칠판 말고 화이트 보드

by 비즈캠 2019. 6. 11.
반응형

ppt 배경 컨셉에서 자주 쓰이는 것 중 하나가 아마도 친숙하고 또 배경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줄 수 있는 칠판 컨셉일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컬러의 변화만으로도 느낌상, 디자인적으로 확확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참 유용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식상한 것은 아닐까 라는 걱정을 하게 만들기도 하는 컨셉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변화를 주고 싶지만, 대안을 찾지만 막상 그러고자 하면 마땅히 떠오르는 것도 없고,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지 모르겠을 때도 많구요.

별로 고칠 수 있는게 없으니까요.

그럴 때, 칠판과 같은 기능을 하는 다른 이미지의 대상을 컨셉으로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로 화이트 보드인데요.

칠판과 똑~같지만 또 다른!

하지만 ppt 배경의 역할에 있어서 칠판 보다 못하다 할 수 없을 그것이기에 충분히 디자인 주제로 삼기에 좋을 것입니다.

우선은 화이트 보드를 배치하기 전에 뒷배경 이미지를 만들기로 했는데요.

제일 처음 보여드린 대표 색상을 일단 슬라이드에 채워넣고

직사각형 도형을 선의 느낌으로 좀 더 진한색을 지정해 마치 원목 패널과 같은 이미지로 꾸며줬습니다.

그리고 이제 부터가 화이트 보드 모양을 만드는 과정.

이 컨셉에서 그 대상이 갖고 있는 형태적 특징, 요소로는 프레임쪽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단 좀 실제와 같은 느낌을 내보기로 했습니다.

테두리 선만 지정하고 입체 효과를 주는 것으로 느낌을 내보기로 했지요.

그리고 제일 특징적인 부분이 각 모서리에서 볼 수 있는 L자 형태의 프레임이라고 할까요?

그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이었는데요.

둥근 모서리 라인을 갖고 기본 배경 영역 형태를 잡았기 때문에 그 라인을 살려주면서 형태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어서 저는 셰이프 기능으로 도형 빼기를 하는 것으로 진행했습니다.

이건 화이트 보드를 걸 고리 부분을 만드는 과정.

다 기본 도형이면 만들 수 있습니다.

크기를 줄이면 그럴듯 하게 보여요 ^^

이렇게 해서 완성!!

과정 중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포인트가 되는, 핵심이 되는 프레임쪽이 역시 제일 중요해 보이지요?

우리가 화이트 보드를 보며 저게 가장 대표적인 특징이야 라고 알고 있고 느끼는 부분을 ppt 배경 디자인을 하면서도 넣어볼 수 있도록 하면 간단한 과정만으로도 깔끔하게 완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 프레임의 디자인을 어떻게 가져가느냐, 형태를 어떻게 잡는가에 따라서 느낌들은 또 달라질텐데요.

좀 더 둥근 형태를 강조하면서 그림체 스타일에 더 가깝게 또 다른 예시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작업 역시 도형 빼기와 병합이 전부.

더 심플해졌죠? ^^

하지만 아마도 워낙 첫번째 시안이 우리들에게 익숙한 타입이라 그 ppt 배경을 선택하실 분들이 더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료는 항상 나누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땡이 바라는 것은 받아서 그냥 사용하기 보다는 꼭 직접 만들어 보며 연습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http://bizcam.tistory.com/57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