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블루의 시원한 파워포인트 테마 어떨까

by 비즈캠 2019. 11. 19.
반응형

파란색은 촌스럽다는 이미지가 있지만, 같은 의미임에도 블루로 그 색을 칭할 때는 좀 다른 느낌, 다른 색상을 떠올리게 되는 것 같은데요.

그것은 아마도 명도 부분에 있어서의 차이를 단어들 속에 담아두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워포인트 테마에 블루 톤을 잘만 사용하면 좀 더 시원한 느낌, 그리고 비즈니스 스타일에 어울리게 꾸밀 수 있는데, 오늘은 그것의 한 예를 만들어 봤답니다.

파란색이지만 우리가 떠올리는 그 색은 아니죠?

그것에서 좀 더 어둡고, 또 하나는 밝은 톤이 선택된 것을 알 수 있는데,

결국 이는 원색에 대해서 우리가 디자인에 사용할 때 어떻게 접근해야 되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니다.

같은 컬러 계열이지만 그 밝기에 따라서 하나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담았음에도 충분히 강조를 할 수 있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기회들이 생길거에요.

그리고 그것들은 화이트와 만났을 때 더더욱 그 효과와 장점을 잘 드러내 주는데요.

위의 표나 텍스트 타입들이 이를 잘 보여주는 요소들이겠지요?

블루 톤의 파워포인트 테마는 직장인분들께서, 또는 과학 등의 주제로 작업을 하실 때 사용해 보신다면 잘 어울릴 것이고 좀 더 전문적인 느낌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다룰 때에는 반사 효과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이 파워포인트 테마의 배경색은 해당 효과를 가장 극대화시켜 줄 수 있는 컬러로써 별다른 디자인 없이도 이미지를 멋지게 꾸며줄 것입니다.

다이어그램에 있어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하나의 메인 컬러를 바탕으로 톤에 있어 차이를 둔 것으로 개체를 분리시킬 모습인데요.

특히 이는 단계나 관계 등을 표현하는 다이어그램에서 좋을 것입니다.

이는 모두 기본 도형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보이셨나요?

아마 우리들이 파워포인트를 만들 때 파란색 계열에 있어서 사용하기 어렵다는 경험을 했었을 것 같아요.

그래서 하늘색이나 네이비 톤으로 가는 경우들도 많았을 것이구요.

하지만 잘만 사용하면 좀 더 깊이 있고 신뢰감 있는 자료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저만..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