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핑크와 곡선 도형이 만드는 파워포인트 배경 공간

by 비즈캠 2020. 6. 5.
반응형

핑크와 곡선 도형이 만들어 주는 파워포인트 배경 공간을 확인해 보세요.

파포에 있는 기본 도형들이 갖고 있는 매력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그것만 갖고서도 충분히 매력있고 개성있는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잘 아실텐데요.

그리고 각각의 도형들은 그것들만이 갖는 특징들이 있어서 이를 잘 이용하면 더더욱 멋진 디자인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우선 색상 부터 소개를 해드릴게요.

전체적으로 핑크톤인데요.

슬라이드 배경에는 왼쪽에 있는 색상을, 그리고 실제 배경 공간이 되는 부분은 가운데 살색을, 마지막으로 내용상 포인트가 될 것들에는 우측 핫핑크 컬러를 사용해 주었습니다.

톤 자체는 맞추면서도 각각 약화되거나 강화된 타입들이죠?

그럼 이제 파워포인트 배경 공간을 만들어 볼까요?

제가 이번에 선택한 것은 곡선 도형인데요.

이는 마치 그림과 같은 스타일을 만들 때 아주 유용한 도구죠?

 

약간 구불구불한, 그렇다고 그것이 너무 심하지 않은...

즉 내가 진짜 펜으로 자를 대지 않고 선을 쭉 그은듯한 느낌으로 라인을 그려줬구요.

굵은 흰색 선으로 만들어 줬습니다.

 

이렇게 별개의 총 4개 선을 이용해 사각의 안쪽 공간을 마련해 주었어요.

그 안쪽 공간에는 자유형 도형을 이용해서 라인을 따가며 면 타입의 도형을 만들어 줬는데요.

색상을 달리 지정하기 위함이랍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선과 면의 이 파워포인트 디자인 개체는 표지에서도 이렇게 심플하게 사용해 볼 수 있을거에요.

그것이 컨셉이니 무리는 없겠죠?

앞에서 알아본 파워포인트 배경 공간은 이런식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글 서두에서 전해드렸듯이 핫핑크를 포인트 색상으로 사용한 것이 눈에 쏙 들어오죠?

또 한가지, 꼭 파워포인트 배경을 모든 페이지에 동일하게 적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만약 이번 디자인만의 프레임 개체를 다이어그램, 또는 어떤 레이아웃 형태로써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렇게 흰색의 단순한 배경안에 담는 것으로써 그 특징을 강조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결국 만들어진 파워포인트 배경은 컨텐츠와도 상호 연관되고 결합되고, 또는 대체될 수 있어야 하는 유연성을 갖고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그렇게 될 수 있을 때 작업이 더 쉬워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주 간단한데 재밌고 독특한 파워포인트 배경이 만들어졌으니 따라서 만들어 보고 싶지 않나요?

선만 만들면 그만이니 당장 연습해 보세요 ^^

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