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디자인 컨셉은 큰게 아니라 작은 것일 수도

by 비즈캠 2024. 1. 28.
반응형

파워포인트 디자인 컨셉을 기획할 때 보통 우리는 아주 큰 부분을 생각할 것 같아요.

그러니까 배경 전체를 생각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죠.

하지만 생각을 조금 달리해 본다면 전체가 아닌 일부, 아주 작은 부분의 특별한 디자인을 통해 그것 자체를 컨셉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것이 전체 파워포인트를 아우르고 반복된다면 그것도 결국 컨셉이 될 수 있는 것이겠지요.

오늘 완성한 위의 파워포인트 템플릿에서 찾을 수 있는 그런 작은 디테일 부분에서의 컨셉은 뭐가 있을까요?

즉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요소가 무엇일까요?

우선 색상도 있겠죠?

두번째는 원 도형인데 입체감을 갖는 디자인 소스 그것일 것입니다.

저는 오늘 이 두가지를 통해서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했고 그것이 반복되어 사용되는 것으로써 이 자체가 전체 피피티의 컨셉이 될 수 있도록 의도해 봤는데요.

뭐 물론 화려함을 추구한다거나 하신다면 불만족스럽기도 하겠지만, 분명한 것은 부담을 좀 내려 놓아도 괜찮다 라는 것일 겁니다.

결국 ppt가 뻔하기도 하고 그것에 변화를 준다는 것이 어렵기도 하고, 우리가 배경에 특히 좀 많이 신경쓰는 편인데 그 생각을 좀 이용하면서 바꿔본다면 어떨까 싶은 것이죠.

그게 오히려 아주 효율적인 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완성된 모습을 통해서도 포인트와 개성을 주기에는 충분하거든요.

그럼 만들어 봐야 될 것은 그냥 이 입체 원 도형일 뿐이죠?

그냥 3차원 서식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 3차원 서식에서 중요한 것은 결국 각 옵션들의 설정에 따라 형태도 질감 느낌도, 컬러감도 다 달라진다는거에요.

특히 재질과 조명 부분은 내가 흰색으로 일단 채웠다 하더라도 완전 다른 컬러감을 보여주기도 하거든요.

조정해 보면서 그 차이를 확인해 보면 좋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대한 부담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저의 오늘 처럼 딱 두가지 정도만 미리 준비하고 작업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은 색상.

두번째는 어떤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공통된 디자인 형태 이런 것인데요.

말풍선이 될 수도 있구요.

선의 종류가 될 수도 있겠구요.

즉 컨셉은 결국 전체를 이어주는, 반복되는 것이다 라고 가볍게 생각해 본다면 그 해답을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