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ppt를 이용해 만들어 보는 유튜브 인트로 영상

by 비즈캠 2020. 1. 13.
반응형

뭔가 새롭고 재밌게 ppt를 시작하고 싶거나 또는 프리미어나 에펙 등을 다루지 못하지만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내 영상의 시작을 산뜻하게 꾸미고 싶다면 피피티를 이용해서 인트로 영상을 한번 만들어 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좀 손이 많이 갈 수 밖에 없는 애니메이션 설정 작업이지만, 그리 복잡하고 화려한 움직임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예쁘게 꾸밀 수 있을거에요.

정적인 페이지의 완성본으로는 전체를 다 담지 못하지만 일단 이렇게 보여드리구요~

저는 오늘 아주 심플하게 ppt로 유튜브 인트로 영상을 만들어 보기로 했는데요.

컨셉은 원이 빙글 돌아서 위의 스타트 텍스트가 적힌 부분을 만들어주게 되는 식이라 먼저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에 앞서 완성본, 만드는법을 유튜브 강의로 확인하시면 더 좋겠네요.

https://youtu.be/8qMKoxFbc0Y

배경 색상은 위의 RGB 값을 사용했습니다.

이는 제가 쓴 책의 표지 색상이에요 ^^

일단 저는 ppt 슬라이드에 두개의 흰 원을 추가해 줬는데요.

이 도형에는 그림자 효과를 넣어서 마치 흰 구슬과 같은 입체적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흐리게, 간격에 해당하는 값을 좀 높여주는 식이면 되구요.

이제 이것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데요.

위 아래서 날아오며 화면과 같이 두개가 만나는 것 처럼 일단 표현을 해줬습니다.

그 후 이동 효과를 통해 다시 밖으로 이동하며 서로 멀어지게 하구요.

일단 여기 까지 진행 후 이 개체들은 사라지게 했구요.

그 밖으로 이동한 위치에 새로운, 같은 모양의 도형을 삽입해 줬습니다.

아무래도 여기서는 또다른 애니메이션이 들어갈 것이기 때문에 그 시작 위치가 다른 개체가 필요했거든요.

이 두번채 원들은 원형으로 회전하도록 해주고

동시에 원호들을 넣어주어 이 회전에 따라 나타났다 사라지게 함으로써 마치 바람이 날리는 듯,

또는 이동한 경로가 살짝 표시되는 듯 하게 했습니다.

 

원형 회전을 마치면 다시 이동 효과로 첫 원형 개체들의 배치와 같이 두개가 가운데로 만날 수 있도록 했구요.

이 원 도형이 사라지면서 나타나는 것이 이 버튼타입의 레이블들이에요.

위에서 ppt 인트로 영상을 보셨기 때문에 어떤 의미, 단계인지 아실 수 있을 것 같아요.

BGM이나 효과음 역시 각 단계에 맞춰 플레이 될 수 있도록 했구요.

오디오 트리밍을 이용해 플레이 되는 음악의 위치, 구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설명으로 봐서 좀 복잡해 보일 뿐 내가 생각하고 상상하는 움직임을 넣었을 뿐이라

효과 종류, 순서만 잘 설정하는데 집중하신다면 무엇이든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만든 ppt 애니메이션은 슬라이드쇼를 통해 애니메이션 플레이를 하고 이를 화면 녹화프로그램으로 녹화해 유튜브 인트로 영상으로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저만..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