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 깔끔한 블루로

by 비즈캠 2020. 2. 24.
반응형

지난 금요일에 이어서 오늘도 역시 깔끔한 ppt 템플릿의 예시를 만들어 보게 되었는데요.

핑크 계열과 딱 대비될 수 있도록 이번에는 블루, 하늘색 색상을 이용해 깔끔하고 또 밝은 느낌의 자료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흰 슬라이드의 배경을 그대로 사용할 것이라 더 밝아 보일거에요.

사용한 색상의 메인은 254, 102, 103의 RGB 값이고 이에서 사용자 지정 탭에서 아주 밝은 톤으로써 선택할 수 있는 것, 즉 좌측의 색상 값을 통해 하늘색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했는데요.

이 둘이 함께할 때 기대하는 바를 더 잘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다른 색을 이용하실 때에도 기본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하구요.

ppt 템플릿의 표지나 배경의 컨셉에서는 홈페이지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탭의 형태를 단순화시켜서 소제목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 정도로 했는데요.

막 화려하고 무거운 디자인 보다 심플함이, 특히 선이 주는 매력이 크기에 부담 없이 깔끔함을 전하면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내부 컨텐츠 역시 그러한 점을 이용해 보면 좋은데요.

즉 앞서 전한 색상, 그리고 선의 매력을 말이죠.

그래서 오늘 ppt 템플릿에서는 색상 때문인지, 또 선 때문인지 전체적으로 투박함과는 거리가 멀고 그냥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는데요.

선의 굵기 역시 이런 이미지에 큰 여향을 미치니 너무 굵기 않게 처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개체의 구성이나 또 채우기에 있어 너무 과하지 않은 이 기본의 장점을 잘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 같아요.

즉 이번 템플릿에서 특히 전하고 싶은 것은...

여러분들 각자의 원고에 맞춰 다시 만들어져야 할테니까요.

 

선의 굵기에 있어 너무 굵은 것을 쓰지는 말자.

강조할 것에서만 두껍게 하자 라는 것과,

 

또 하나는 채우기색의 관점에서 이 역시 동일하게 강조될 곳에 메인 컬러를 쓰는 것으로써

확실히 구분될 수 있도록 해야만 깔끔한 ppt 템플릿의 이미지를 유지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모든게 다 굵고 모든게 다 채색되어 있으면 그건 오히려 복잡하고 눈에도 잘 들어오지 않게 될 거에요.

사실은 예쁘고 보기 좋은 ppt 템플릿을 만드는데 있어 기본은 덜어내고 또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저만..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