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아이콘이 ppt 디자인에 주는 편의성

by 비즈캠 2020. 3. 24.
반응형

아이콘을 혹시 그냥 작은 장식만으로 사용하시나요?

또는 그렇게만 써야하고 그런 역할만을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그 퀄리티 자체가 상당히 높은 소스들이 무료로 공유되는 요즘이기에, EPS 형식의 파일을 이용하면 일러스트 그림과 같은 디자인을 ppt에 쉽게 담아낼 수 있게 되는데요.

오늘은 사람 아이콘을 가지고 우리가 어떻게 ppt 디자인을 할 수 있는지 한번 예를 들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핵심은 EPS 형식을 받는 것이고 우측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본 형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모든 개체들이 각각의 도형으로 분리가 된다는 점인데요.

그 의미는 색상, 기타 ppt 디자인의 효과 적용들이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되겠지요?

 

아무튼 저는 일단 색상 부터 이렇게 좀 더 예쁘게 변경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또 한가지 우리가 디자인을 할 때, 한가지 갖고 있는 강박이나 오해 같은 것이 뭔가 개체가 있으면 그것을 슬라이드 안에 전체가 다 들어갈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인데요.

아이콘에 대한 이해에 있어 이는 더더욱 그러하겠죠?

하지만 특정한 부분을 마치 줌인하듯 확대해 보면 좀 더 새롭고 재밌는 디자인 기획이 가능할 것입니다.

제가 오늘 담고자 했던 사원증의 부분, 그 모습 처럼 말이죠.

이 부분만 곡선과 기본 도형, 또는 이 역시도 아이콘을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구요.

이런 아주 단순한 작업 과정을 통해 완성된 ppt 표지 디자인의 모습.

 

결국 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영화, 드라마 감독의 역할과도 같다는 것일 듯 해요.

같은 피사체, 대상이지만 무엇을 어떻게 비추느냐, 어떻게 화면 속에 담느냐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잖아요?

ppt 역시 슬라이드 안에 같은 대상, 소스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는 완전히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원증의 동일한 컨셉을 갖고 있더라도 아이콘 개체의 특성을 고려해 마치 바람에 날리는 듯 표현해 보는 것도 결국 개인의 기획력과도 연관될 수 있을 것이구요.

주제와 관련된 아이콘을 찾을 때 그것의 수준과 완성도가 높고, 내가 전하고자 하는 주제를 정확히 대표할 수 있는 것이라면 그것을 보조적 수단으로써만 쓰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전면으로 내세워 보세요.

디자인적 고민이 쉽게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저만..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