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단순한 파워포인트 템플릿 심심하다 느끼는건 불안

by 비즈캠 2023. 12. 17.
반응형

단순한 파워포인트 템플릿 그러니까 아주 깔끔한 이미지의 디자인을 위해서 그러한 스타일로 만들고자 할 때, 아니 만들면서 항상 이런 생각이 들게 되곤 하죠?

심심해, 밋밋해, 허전해 보여 라고 말입니다.

그렇게 느끼는 것이 이상하다, 그 느낌이 잘못된거야 라고 절대 말할 수 없지만 그런 마음을 그냥 내려 놓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런 느낌들이 결국 나로 하여금 뭔가를 더 하려고 하고 꾸미려고 하고 하는 것으로 이어지게 하기 때문이죠?

그렇게 되면 결국 깔끔하고 심플한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만들고자 했던 것에서는 너무나 멀어지는 결과를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배경 양식을 만들면서 전체를 평가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배경은 말 그대로 배경일 뿐이고 파워포인트 템플릿 전체는 본문이 다 채워지고 그것에 대한 디자인이 끝났을 때 완성된 것이니 그 모습으로써 평가하는 것이 옳다 라고 말입니다.

그런 모습을 오늘 보여드리고 싶었구요.

배경이 단순해도 본문에 더 신경쓰고 디자인해본다면 그 파워포인트 템플릿이 얼마나 멋있고 예뻐지는지, 수준 높아지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었으면 하구요.

즉 그 얘기는 배경 만드는데 너무 힘을 빼앗기 보다는 본문 만들면서 거기에 욕심을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제가 만든 파워포인트 배경을 보시면 정말 엄청 단순한 타입이구나 라고 확인하면서 동시에 본문이 정말 큰 힘을 갖는구나 라고 알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한 것은 그냥 흰색과 그레이로 패턴 채우기를 해줬구요.

이걸 하면 50% 완성!

두번째는 상단에 직사각형을 넣어 제목란 부분을 만들어 주구요.

여기에 그린 색상을 단색으로 줬죠?

그런데 그것만으로는 너무 또 심심해 보인다 할 수 있으니까 하단으로 노란색 선을 그어준거에요.

근데 이게 별도의 선은 아니구요.

그림자 효과를 이용해서 표현했을 뿐입니다.

투명도와 흐리게 값이 0이면 가능해요.

특히 직장인 분들께서 작업할 때 깔끔하고 심플한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해야 될 때가 많잖아요?

그런데 저는 학생 때 부터 그런 연습, 또 다양한 디자인 시각을 갖고 만들어 봐야 된다고 생각해요.

너무 개성만 추구하고 화려함으로 승부하려 하기 보다는 결국 기억해야 할 것은 본문이라는 것!

그거면 자연스럽게 만들어질 것입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