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피피티 디자인 여름이면 이 장소가 배경

by 비즈캠 2024. 7. 3.
반응형

여름이면 생각나는 피피티 디자인, 배경 양식의 컨셉이 하나 있는데요.

어떤 장소, 풍경의 모습을 배경화 시킬 수 있는 것으로 바로 해변이 그것인데요.

제가 거의 매년 이 모습을 갖고서 작업을 해보고 있는 것 같아요.

그 정도로 여름 분위기를 내기에도 좋고 배경으로 쓰기에도 좋은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바로 공간적 특징 때문입니다.

보시면, 아니 그냥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그곳의 모습을 떠올려 본다면 크게 한 3가지 영역으로 나눠볼 수 있을거에요.

하나는 모래사장, 또 하나는 바다, 마지막은 하늘 이렇게 말이죠.

그것들 모두를 배경의 공간으로 써볼 수 있는 공간으로 설정하고 어디를 어떻게, 어느 정도 쓰는가에 따라 또 디테일하게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은 모래쪽, 아니면 바다에 포커스를 맞추곤 하는데, 저는 오늘 하늘 쪽을 한번 바라봐 봤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배경이 만들어진 것이죠.

하늘을 더 넓게 바라보면 그곳이 메인 공간이 되는 것이죠.

또 다른 곳을 바라보면 그 공간이 배경이 되는 것이구요.

그래서 더 쉽고 변화를 주기에도 좋아요.

이런 해변의 피피티 디자인 배경 양식 때문에 선택할 색상 역시도 단순해지고 쉬워지잖아요?

하늘과 바다를 상징하는 블루 톤, 그리고 모래사장을 표현할 색상 이 정도면 되잖아요?

여기에 뭐 흰색 정도가 추가되면 되는 것이구요. 구름이나 파도의 흰 거품 등을 만들 때 쓸 수 있게끔요.

우선 바닷물과 모래사장의 경계를 만들건데요.

지금까지는 보통 제가 이런 피피티 디자인을 할 때 좀 곡선형의 부드러운 라인을 갖고서 만들었었는데요.

오늘은 좀 거친 라인을 만들어 보기로 했고 그것을 위해 이전에 만들어 뒀던, 그러니까 찢어진 종이의 거친면을 만들었던 도형을 갖고 와서 직사각형 도형에서 빼줬습니다.

그리고 해당 도형에 그림자 효과를 넣어서 흰 거품, 물의 끝 부분을 만들었어요.

흰색 그림자 효과를 주면 되는 것이고 투명도, 흐리게를 0으로 처리한 후 간격을 통해 그 두께를 표현하면 되겠습니다.

마무리로 해변의 주변 풍경을 만들어 줬는데요.

구름 도형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해서 그냥 쉽게 구름 모양을 만들어주면 되겠구요.

무료 아이콘 중에서 야자수 잎 하나를 받아서 꾸며줬거든요.

아주 간단하죠?

위의 작업 과정은 표지를 기준으로 말씀드렸는데, 배경 양식에서는 앞에서 말씀드렸듯 어떤 부분을 더 크게 바라보는가에 따라 결정될거에요.

모래사장을 더 큰 부분으로 만들어 볼 수도 있고 하늘을 그렇게 할 수도 있구요.

그래서 두가지 타입을 피피티 디자인 해서 넣어봤습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