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강의/PPT 파워포인트

OMR 카드로 만들어 보는 피피티 템플릿

by 비즈캠 2020. 3. 16.
반응형

전에 한번 OMR 카드를 컨셉으로 해서 피피티 템플릿을 만들고 또 소개하고 공유했었는데요.

첫번째 컨셉의 경우 핑크와 베이지색을 기본 컬러로 해서 부드럽고 귀여운 스타일이었다면 오늘 두번째 컨셉 자료는 그 메인 색상에 있어서 변화를 주어 조금은 더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을 내보고자 했습니다.

포털에서 오엠알 카드 이미지를 찾아보면 의외로 다양한 컬러들로 조합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자체를 컨셉으로 삼고 추구하는, 또는 주제에 맞춰서 컬러를 이용해 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아주 흐린 파스텔톤의 아이보리 컬러가 배경에 쓰이고 포인트는 블루 톤으로 갖고 갔습니다.

피피티 템플릿 속에 이 컨셉을 담아내는 것은 사각형만 있으면 금방 만들 수 있는데요.

아주 쉽지요 ^^

무엇보다 이 컨셉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핵심은 상단에 배치한 블랙의 바코드와 같은 리더 부분인데 이 역시 사각형을 복제해 나열해 주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블루 컬러로 채우기색으로 전체 지정하거나 흰색에 블루 외곽선을 지정한 이 두가지 타입으로써 만들어 볼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 양식을 만들 수 있겠죠?

한가지 이번 두번째 컨셉의 피피티 템플릿에서는 하단에 5지선다형의 정답 마킹 부분을 페이지 넘버링 부분으로 한번 꾸며봤는데요.

컨셉과 아주 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컨셉을 정했을 때 본래의 그것에 담겨 있는 것들에서 디자인적인 아이디어를 추가로 얻고 또 그 대상을 피피티에서 어떻게 응용해 활용해 볼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할거에요.

그럼 누구나 쉽게 또 재밌게 멋진 피피티 템플릿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색상 하나만 정해진다면, 박스, 테두리를 지정하겠다 라는 큰 틀 안에서의 디자인 특성만 정해지면 우리가 슬라이드 안에 넣게 되는 본문의 구성이나 정리 방식이 거의 유사하기에 크게 고민할 부분은 없어지게 될거에요.

다루는 원고의 주제, 내용 속에서 템플릿의 컨셉을 찾아보시고

그 컨셉을 실제하는 것을 바탕으로 하겠다 라는 생각을 해본다면

색상, 구체적인 디자인 특성들을 설정하기에 너무나 쉬울 것입니다.

http://bizcam.tistory.com/574

 

ppt 비즈캠에서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의 공지글을 남겨 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제가 ppt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 팁을 나누는 과정에서 예시로 만든 템플릿 소스들을 함께 연습해 보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저만..

bizc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