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쏘렌토MQ4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필히 준비할 것은?

by 비즈캠 2025. 3. 3.
반응형

쏘렌토 MQ4 하이브리드 21년식을 타고 있는 저인데요.

오늘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을 기록에 남겨 보려구요.

21년 3월에 출고 받아서 타고 4년이 지난 근래 들어 느껴지는 이상한 점이 하나 있었답니다.

차 근처에 가면 사이드미러도 열리고 반응을 해야 되는데, 그것도 없고 아주 시간이 오래 지나야 반응하고 문을 여는데도 그렇고 말이죠.

이게 처음에는 겨울이라, 또 오랜시간 운행을 안해서 12V 배터리 영향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하지만 아니더라구요.

그런 현상이 일어난지 한 몇일 지나니까 차 운행 후 시동을 끌 때 계기판에 이런 안내가 뜨더라구요.

스마트키 배터리 전압이 낮다고 말이죠.

아~ 이거 때문이었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바로 집으로 올라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를 진행했는데요.

뭐 오토큐 가셔도 되겠지만, 그 정도의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할 수 있는 것이라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께서 직접 교체를 하실거에요.

오늘은 혹시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소개를 해보려고 하구요.

방법은 간단하지만 준비할 것, 좀 주의할 점은 한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측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실물 키를 빼주구요.

키를 뺀 후 그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이 양쪽 커버가 끼워진 경계를 타고 볼록하게 올라와 있는 2개의 기둥 같은게 있는데요.

그 부분이 중요합니다.

쏘렌토 MQ4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준비물. 500원 짜리 동전 있으면 제일 좋아요.

보통은 뺀 실물, 물리키를 저 틈에 끼워 넣고 비틀어서 제끼는 식으로 하는 것이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의 방법인데요.

이게 좀 키의 형상을 변형시키고 파손되는 등의 위험이 있거든요.

많은 후기들을 보니까 쏘렌토 키의 경우 좀 그 부분이 약하고, 그래서 파손이 쉽다는 글들이 많아서 제일 권하는 것이 동전을 이용하는 것이더라구요.

이렇게 끼운 후 돌려주면 되는데, 동전 중에서도 500원 짜리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100원 짜리로 했는데, 크기가 작어서 손으로 잡을 면적이 좁다 보니 힘을 주기 힘든 경향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오백원이 딱 좋겠다 싶구요.

끼운 후 확 비틀면 또 파손될 수 있으니 적당히 힘 주는 것도 중요하겠네요.

그렇게 스마트키 배터리 커버 양쪽이 분리가 되면 그냥 새 배터리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배터리는 2032네요.

저 같은 경우 갖고 있던 것이 많이 있어서 바로 교체를 했구요.

편의점에서도 파니까요.

쉽게 구하실 수 있겠습니다.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혹시 괜히 파손될까 걱정되신다면 그냥 오토큐 가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