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부가세 신고 끝냈네요

by 비즈캠 2020. 1. 28.
반응형

1월이면 항상 정신 없고 바쁜데, 올해는 구정까지 1월에 있다 보니 더더욱 그랬던 것 같은데요.

저 처럼 개인사업자로서 일을 하고 계시다면, 특히 1인 기업이라면 부가세 신고로 참 정신 없을 달이기도 하지요.

아마 따로 세무사 사무실에 요청을 하는 분들도 참 많이 계실텐데,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 일을 시작한 때 부터 직접 하고 있는데, 벌써 5년차에 접어들다 보니 이제는 좀 더 편히, 또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

 

어차피 홈택스 자체가 많은 자료가 전산으로 다 넘어와 있기 때문에 그부분에 있어서는 맞는지 확인만 해주면 되는 것이기도 하고 홈택스 구조를 알고 나면 아주 쉬워지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아무튼 명절이 시작되기 전, 그리고 특히 전자세금계산서 자료가 다 넘어오는 시점에 부가세 신고르 다 마무리 짓고 납부도 완료한 후 설을 보내고 이렇게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네요.

또 하나 중요한 자동차세 연납까지.

납세의 의무 잘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의무를 다 하면서 마땅히 누릴 수 있는 세금 혜택을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하잖아요?

10% 할인 받아봐야 얼마나 될까 싶으시기도 하겠지만, 그걸로 치킨 한두마리 사먹을 수 있으니 그게 어디에요 ^^

안하면 그것도 없는데 말이죠. 하하

 

명절 후 피곤한 화요일이지만, 한주 또 4일이면 주말이니 조금만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